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야기

박셀바이오 재료와 시세 전망

by 골드맥스 2021. 3. 27.

안녕하세요~

오늘은 박셀바이오 재료와 전망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박셀바이오는 작년에 상장된 바이오기업으로서 시장의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었는데요.

한양증권 - 수준이 다른 세포치료제 개발 기업 리포트로 시장에 주목을 받게 되며 일약 시장 주도주로 등극 하였습니다.

1만원대에서 횡보하던 주가는 단기간에 29만원까지 수직 상승을 하며 엄청난 시세를 분출했습니다.

 

박셀바이오 1년 주가 흐름

작년 10월경 10,225원이었던 주가는 올해 1월에 299,700원까지 상승 하며

2,831%라는 경이로운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그럼 박셀바이오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 박셀바이오 기업 개요

  • 동사는 항암면역치료제를 연구ㆍ개발하는 바이오텍 회사로 면역시스템에서 최상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대표적인 구성 요소로 파이프라인을 구성함.
  • Vax-NK 항암면역치료 플랫폼, Vax-DC 항암면역치료 플랫폼, 차세대 첨단 CAR-T 치료제인 Vax-CAR 항암면역치료제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음.
  • 동물용 항암면역치료제인 박스루킨-15까지, 항암면역 전반을 아우르는 제품군을 연구개발함.

박셀바이오 폭등을 하며 주가가 28배나 오르게 된 재료는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겠습니다.

 

1. 간암 완전 관해

- 간전이췌장암 다발골수종 지방육종 진행성간암 총 4건에 대해 완전관해(CR)

- 교모세포종에 대해서는 부분관해(PR)

- 진행성간암 임상 1상에서는 투약 후 2개월 기준으로 완전관해 4명, 부분관해 1명의 결과를 기록

 

 

2. 세계 최초 반려 동물 항암제 박스루킨-15

- 세계 최초 반려견 전용 항암 면역치료제개의 유전체 정보를 바탕으로 한 설계 및 개발

- 높은 생산성재조합 단백질 기술을 이용한 높은 수율 및 순도 확보

- 우수한 치료 효능항암화학효법과 병용 시 다양한 암종에 대한 높은 치료 효과를 보임

 

최근 차트를 볼까요

박셀바이오 일봉

최근 86,100원을 저점으로 삼아 상한가를 기록하며 추세 전환을 꾀하였으나, 60일선을 돌파 하였지만 윗꼬리를 품은 양봉으로 마감하여 60일선에 안착을 못한 상태로 재상승에 실패한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재상승에 실패한 요인은 박스루킨의 보완 요청 때문으로 보여집니다.

재상승에 실패한 뒤로 저점을 다시 잡아주며 횡보상태로 전환하였는데요.

다시금 바닥을 다져가며 재상승 할 힘을 모으는 구간으로 보여집니다.

 

박셀바이오는 “2월 25일자로 박스루킨15 품목허가에 대해 농림축산검역본부(검역본부)로부터 보완 요청을 받았다”고 홈페이지를 통해 소식을 전했습니다.

회사 측은 “보완요청 내용을 면밀히 검토했고, 대응자료 작성에 큰 애로가 없을 것으로 판단을 내렸다”며 “빠른 시간 내에 대응자료를 제출하고 관련 진행사항을 상세히 공지하겠다”고 덧붙였다.

 

단기간적인 박셀바이오 주가 흐름은 동물 항암제 박스루킨의 허가 여부에 따라 시세의 향방이 결정 되어지겠는데요.

 

박셀바이오는 간암 완전관해의 뉴스로 시장의 주목을 받았던 기업인 만큼 기술력으로 승부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과 유익을 주는 기업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youtu.be/C5WkgipfOgQ

 

 

 

 

 

 

 

 

 

 

 

 

 

 

 

 

 

 

♧ 이 글은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니며, 본인의 뇌피셜을 써놓은 글 입니다.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 할 수 없으므로, 저의 포스팅은 가벼운 마음으로 보아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투자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 될 수 없습니다.

최종 투자 판단은 투자자 본인이 직접 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