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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이야기

메타버스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수혜주 메타버스 전망 Metaverse

by 골드맥스 2021. 3. 28.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메타버스는 앞으로 20년간 성장할 미래산업으로 분류 될 정도로 강력한 혁신테크놀로지인데요.

2025년 산업 규모는 314조원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초월(meta)과 세계·우주(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 세계를 뜻한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정치·경제·사회·문화의 전반적 측면에서 현실과 비현실 모두 공존할 수 있는 생활형·게임형 가상 세계라는 의미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구글에서는 메타버스에 대하여 이렇게 정의 내리고 있네요.

 

메타버스는 증강 현실을 현실에 접목한 신 기술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메타버스 전망은 앞으로 20년간 성장할 미래산업이라고 합니다.

지금 시대는 4차 산업 혁명 시대입니다.

사회 전분야에 걸쳐서 대 변혁이 일어나고 있는 시시기 인데요.

시대의 흐름과 변화를 따라 메타버스 관련주들도 산업 섹터의 성장을 따라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으니 관심을 가져야겠습니다.

 

 

1. NAVER

  • 국내 1위 인터넷 검색 포털 '네이버'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 등을 서비스함. 이런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 쇼핑, 간편결제, 클라우드, 콘텐츠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함.
  • 글로벌 모바일 사비스 업체 라인과 전자금융업체 네이버파이낸셜, 콘텐츠 서비스 업체 네이버웹툰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현재는 LINE-Z홀딩스 경영통합이 진행되고 있음.
  • 자회사 제페토 서비스중 ZEPETO

2. 한빛소프트

  • 동사와 주요 종속회사는 게임 서비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함. 게임포털사이트인 '한빛온'을 운영함.
  • 서비스 중인 주요 온라인 게임으로는 '그라나도 에스파다', '위드', '에이카', '오디션' 등이 있으며, 주요 모바일게임에는 '클럽오디션' 등이 있음.
  • 매출은 컨텐츠 부문 38.48%, 게임 서비스 부문 61.62% 등으로 구성됨. 한빛드론 등 2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VR·AR 부문 기술 개발에 오랜 시간 투자해왔음 일부 게임 올해 상용화 기대감

 

3. 선익시스템

  • 동사는 1990년 5월 24일에 설립 되었으며, OLED 장비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음.
  • 소형 OLED 증착기 시장에서 독보적인 전세계 M/S 1위 업체로서 지위를 확고하게 유지하고 있으며, 300mm 웨이퍼 양산장비를 생산한 유일한 업체로 경쟁력을 보유.
  • 기타 R&D, 물질공급용 및 준 양산을 위한 중.소형 증착기의 경우는 동사의 시장점유율이 약 90% 이상으로 추정됨.
  • 주요 AR, VR 디스플레이 제조업체 중 대부분이 선익시스템의 장비를 사용하며 수혜주로 평가

 

4. 엠게임

  • 동사는 소프트웨어개발, 게임소프트웨어 등을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12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8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 전체 매출의 99.47%가 온라인게임부문에서 발생하며, 국내의 경우 포탈사이트 엠게임에서 서비스함. '열혈강호', '나이트', '이터널시티', '영웅', '귀혼' 등이 주요 게임임.
  • 전 장르에 걸쳐 40여종의 게임을 서비스 중이며, 연간 매출 20억 이상 게임은 4개로 다양한 수익구조를 이루고 있음.
  • 게임엔진의 마이크로소프트라 불리는 유니티와 유니티 개발 플랫폼 마스터 라이선스 협약 체결 부각

 

5. 와이제이엠게임즈

  • 동사는 2004년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진동모터 등 전자부품을 제조, 공급하는 기업으로 설립되었으며, 2014년 코스닥시장에 상장 되었음.
  • 다양한 제품군에 적용되는 진동모터를 제조, 공급하는 진동모터 사업부문과 VR/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및 투자 등을 진행하는 게임사업부문을 영위함.
  • 2020년 2개의 신규 모바일 게임의 출시를 준비중이며, 향후에도 당사는 경쟁력 확보를 위해 IP 및 검증되고 차별화된 게임을 위주로 퍼블리싱할 예정.
  • 주요 관계사이자 국내 최대 VR게임 개발사인 원이멀스와 함께 VR게임과 플랫폼을 개발해 전세계 10개국 이상 200여개 스테이션에 서비스

 

6. 씨엠에스에듀

  • 학원 운영업 및 교육 관련 서비스업을 목적으로 1997년 12월 '생각하는 수학교실'을 설립하여 2015년 11월에는 '씨엠에스에듀'로 상호 변경함.
  • 동사는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융합 콘텐츠를 제공하는 전문 교육기업으로, 수도권 주요지역의 사고력 및 영재 수학교육 시장에서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확보하였음.
  • 18년부터 베트남 기업과 약10억원 규모의 계약을 맺음. 현재 3000여명의 재원생을 확보하여 로열티수익이 기대됨.
  • 게임엔진의 마이크로소프트라 불리는 유니티와 글로벌 인터랙티브(Interactive) 교육 플랫폼 개발 계약 체결

 

7. 코세스

  • 동사는 1994년 설립되어, 반도체 후공정장비인 Solar Ball Attach System 장비, 레이저 응용장비와 OLED 제조공정의 레이저 응용 장비 등을 제조하는 업체임.
  • 대표적인 고객사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국내 고객과 EDO,Partron 등 다국적 반도체 페키징 전문기업이 있음.
  • 매출구성은 장비 등의 제품 99.83%, 기타 0.17%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 세계에서 유일하게 리페어 장비 제작 기술 양산에 성공해 국내 세트업체 삼성과 중국 BOE 등에 장비 납품을 진행중 레이저 리페어 장비 수요도 늘어날 전망

 

8. 아이엠

  • 동사는 전자제품에 적용되는 광모듈부품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사업부문은 크게 Optical Solution과 Mobile 두 개 부문으로 나누어짐.
  • 동관아이엠디지탈전자유한공사, 천진아이엠전자유한공사 등 6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음.
  • 그간 스마트폰 시장 성장세가 둔화되고 스트리밍 서비스가 보급화되며 동사 제품 수요가 감소함. 그러나 폴더블폰, 5G 스마트폰 등의 등장으로 인해 시장 성장이 기대됨.
  • 과거 VR관련주 포켓몬 고 대장주 이력 

이렇게 시장에 알려져 있는 메타버스 연관주로 8종목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메타버스 산업은 앞으로 엄청난 성장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메타버스 수혜주들은 꾸준하게 나올것으로 기대 되구요.

 

메타버스 산업섹터의 성장과 확장에 발 맞추서 메타버스 테마주들도 동반 성장할것으로 기대되니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 이 글은 매수, 매도 추천글이 아니며, 본인의 뇌피셜을 써놓은 글 입니다.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 할 수 없으므로, 저의 포스팅은 가벼운 마음으로 보아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투자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 될 수 없습니다.

최종 투자 판단은 투자자 본인이 직접 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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